짜증나는 공산당, 중국 그리고…

중국, CNN 방송 차단

자오쯔양(趙紫陽) 전 중국공산당 총서기가 사망한 후 중국 베이징에서 자오 전 총서기의 생애 등 특집 방송을 내보내던 미국 CNN 방송이 차단됐다고 대만 중앙통신(CNA)이 17일 보도했다. 대만 중앙통신은 베이징의 소식통을 인용, 이날 오전 10시 정각(현지 시간)에 CNN 방송이 15분 정도 중단됐으며, 이는 중국 정부가 서방 언론매체에서 편집 제작한 자오 전 총서기의 특집이 중국 국민들에게 방송되는 걸 꺼린 탓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자오 전 총서기는 지난 1989년 ”6.4 톈안먼(天安門)유혈 사태” 당시 민주화 운동에 동조했다는 이유로 실각했으며, 전세계 언론 매체들은 그를 ”중국의 양심”이라 부르며 베이징 정부에 자오 전 총서기에 대한 불합리한 처우를 해소할 것을 요구해왔다.
-타이베이 연합뉴스 필수연 통신원

이번 일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공산주의와 공산당은 무엇인가?
중국은 과연 공산주의 국가인가?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에서 오늘날 가장 중요시되는 주제는?
중국이 온갖 서양 흉내를 내다가 이럴때만 골수 공산주의인 척 하는 이유는?
우리가 천안문을 천안문이라 안부르고 톈안먼이라고 불러야 하는 이유는?

짜증난다…



“짜증나는 공산당, 중국 그리고…”에 대한 한개의 댓글

  1. 조지오웰이 동물농장은 꼭 공산주의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 잘 보면 자유민주주의의 수호자로 자처하는 미국에서도 볼 수 있고 우리 주변에서도 많이 볼 수 있지…ㅎㅎㅎ

    공산주의라고 무조건 문제있고 나쁜 것은 아니라는 것은 이미 잘 알고 있겠지만… 어쩌구주의의 장점만 잘 가져다가 만들면 훌륭하고 능률적인 새로운 시스템으로 거듭날 수도 있다네…

    유럽의 몇몇 선진국에서 성공적으로 실현되고 있듯이…

댓글이 닫혀있습니다.